스마트 물류 비교 서비스 <사진제공 : (주)로지켓>
㈜로지켓이 물류 견적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쇼핑몰 물류비를 30초 만에 손쉽게 비교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출시했다.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은 물류 단가를 비교해볼 수 없기 때문에, 사용하는 물류비가 합리적인지 객관적인 판단이 어렵다. 이에 로지켓은 물류 대행 견적 빅데이터를 통해 쇼핑몰의 카테고리와 지역에 따라 현재 사용하고 있는 물류비가 적정한 지 비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회사 손양덕 대표는 “풀필먼트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서비스 비용에 대한 객관성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는 쇼핑몰 사업자들에게 물류 업무의 비효율화와 비용 부담으로 이어진다. ‘로지켓’은 물류 정보 부족을 빅데이터를 통해 쉽고 간편한 비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쇼핑몰 운영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물류 업무와 비용 부담을 해결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로지켓’ 서비스는 쇼핑몰의 카테고리, 지역, 물류 항목에 따라 전국 대비 그리고 지역 대비 증차감 그래프와 수치 형태로 비교 제공한다. 추후에는 라스트 마일 단가 자료도 제공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기반 물류비 비교 신규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일정 기간 동안 무료 서비스 이용 행사를 진행한다.
손양덕 대표는 “이번 빅데이터 기반 물류비 비교 서비스에 이어 ‘로지켓’은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에게 물류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는 E2E(End-to-End) 플랫폼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쇼핑몰 운영 사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기대해달라”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