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헬스: B2B/B2C 고객의 개인건강기록(PHR)을 활용한 맞춤형 검진설계 및 건강관리 서비스(앱/웹 플랫폼)
1.사업 현황
1) 2016년~2020년: 종합검진 운영 및 유전자검사 공급 집중('20년 매출 40억, 영업이익 1.1억)
2) 2021년 이후: 개인건강기록 기반 사업 확장('25년: 매출 200억, 영업이익 42억)
2.향후 사업모델
1) 맞춤형 검진설계 및 유전자검사 공급: 개인건강기록 기반 맞춤형 검진 설계
2) DB 기반 커머스: 데이터 분석 기반 맞춤형 상품/서비스 제공(수수료 매출)
3) 병원 광고마케팅: 고객/데이터 기반 CRM 마케팅 진행(총액 매출)
3.추진 전략
1) 케어헬스 고도화: 개인건강기록 기반 맞춤형 검진설계로 기업고객 및 개인고객 확보
*개인고객 혜택: 약 50% 비용 절감, 2000여개 검진패키지 중 선택, 3년치 검진결과 조회
2) 고객: B2B 기반 B2C 확대('20년: 11만명 → '25년 60만명)
3) 마케팅: B2B 기반 B2C 마케팅 집중, 검진 가능 고객 보유 기업과 제휴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