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의 커머스 비즈니스 문제 진단 및 맞춤형 전략 추천 솔루션인 '라플라스 애널리틱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라플라스 애널리틱스’는 판매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전문적 개발 지식 없이도 데이터를 이해하고 비즈니스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라플라스를 통해 커머스 사업자는 1) 경쟁사 대시 현황 파악, 2) 비즈니스 집중 개선 필요 영역 파악, 3) 성과가 좋은 전략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통합된 인사이트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라플라스의 4가지 주요 기능:
1. 데이터 간편 통합(One source of truth): 자사 DB, 자사몰, 외부몰 연동 시 매출, 원가, 상품, 주문 데이터 자동 통합
2. 주요 의사결정 KPI 분석: 고객, 상품 등 재구매율, 고객생애가치(LTV), 첫구매/재구매 등의 통계 지표를 자동으로 분석 및 시각화
3. 문제점 진단: 주요 지표를 모니터링하고 비즈니스 문제점 진단하고 문제점의 원인 진단
4. 전략 & 액션 성과 Tracking 및 추천: 비즈니스 문제 해결 위한 액션 아이템 추천, 전략 성과 Tracking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