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어스는 음악채널 딩고뮤직과 세로라이브로 유명한 모바일 방송국입니다.
메이크어스는 콘텐츠 생산 및 제공을 하는 디지털 방송국이다. 영상과 오디오, 이미지 등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자체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유통하고 배급한다. 특히 밀레니얼(Millennial)세대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멀티채널브랜드 딩고를 중심으로 하위카테고리별 다양한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메이크어스의 시작은 문화 콘텐츠 기획사였다. ‘텔레톡비’와 ‘몬캐스트’를 인수하면서 뉴미디어 회사로 변경했고, 모바일 영상 관련 제작자들과 함께 최신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후 소셜 채널에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소셜 미디어 시대에 최적화 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방송국로 성장했다.
메이크어스는 페이스북(Facebook)을 기반으로 딩고, 세웃동(세상에서 가장 웃긴 동영상), 여동(여자들의 동영상), 남동, 일소라 등의 여러 채널을 확보 및 론칭했다. 동영상과 이미지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만들었고, 제작된 콘텐츠를 인정받아 2015년 기준 한 해 누적 투자금액만 202억에 달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메이크어스는 페이스북, 유투브,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적 채널 구독자 수는 2,730만 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