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라디오-스푼을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입니다.
스푼라디오는 개인 오디오 방송 플랫폼, 스푼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푼은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또는 녹음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방송 제작자이자 크리에이터인 DJ는 사랑, 고민, 일상, 유머 등 다양한 주제들에 대해 이용자들과
목소리로 소통하며, 이용자들은 좋아하는 DJ에게 후원 아이템을 제공하거나, 해당 오디오 콘텐츠를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푼은 현재 미국, 일본, 중동지역 포함하여 총 19개 국가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 1인 미디어 전성시대입니다.
그러나 선정적인 영상과 설정이 끊임없이 문제되고 있는 1인 미디어 시장에서 “소통”의 의미는 더 이상 찾아보기 힘들어졌습니다.
우리는 평범한 사람들이 나를 더 알리고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 우리는 그 해답을 오디오에서 찾았습니다.
오디오는 영상에 비해 진솔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며, 듣는 사람들을 보다 집중하게 만듭니다.
스푼에서는 멋진 얼굴과 몸매, 자극적인 연출 없이도 누구나 목소리만으로 개성 있는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으며, 청취자 역시 영상을 보면서는 할 수 없는 일들을 오디오를 들으면서는 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야말로 DJ와 참여자가 서로의 생각과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소통할 수 있는 최고의 채널입니다.
저희는 겉으로 드러나는 것에만 집중하며 본질을 잃은 관계를 오디오를 통해 회복할 수 있고,
오디오로 마음이 통하는 사람들을 연결하는 스푼이 사람들이 진정한 자신을 찾도록 돕는 플랫폼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 오디오는 감성만을 파는 지나간 시대의 콘텐츠가 아닙니다.
AI 스피커 붐을 타고 오디오 콘텐츠가 다시 주목받고 있으며,
고품질 오디오 콘텐츠 확보를 위한 Google, Amazon 등 선도기업들의 경쟁도 치열합니다.
다가오는 AI 시대엔 다양한 서비스들이 오디오를 통해 소비자들과 직접 연결될 것입니다.
무한한 기회가 열려있는 오디오 콘텐츠 시장에서 스푼 라디오는 영향력 있는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