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건기식 제조식품판매 및 문진기반 시니어 타겟 건기식 결합상품을 판매합니다.
‘레몬박스’는 2019년 설립된 건강식품을 추천하는 온라인 스토어다. 레몬박스는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맞는 영양제와 건강식품을 찾아준다. 소비자가 레몬박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본인의 생활방식을 묻는 설문을 작성하도록 한다. 완성된 설문을 바탕으로 나와 유사한 생활방식을 가진 사람들의 평가 결과를 알려준다. 나의
광고 생활방식에는 어떤 영양제가 좋은지도 알려주고 있다.
양질의 리뷰 확보를 위해 인공지능(AI) 기반의 리뷰 필터링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레몬박스는 알고리즘을 통해 과대광고, 거짓 리뷰 등을 걸러낸다. AI 기반의 리뷰 필터링이 적용돼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만 제공한다.
레몬박스는 건강기능식품도 판매한다. 현재 레몬박스 PB 브랜드인 ‘인생’은 종합비타민과 프로바이오틱스 2종류로 판매 중이다. 사람들이 쉽고, 편하고, 저렴하게 우수한 품질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직접 영양제 제품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레몬박스는 가격을 낮추기 위해 생산자 직접 공급(D2C) 방식으로 유통 단계를 최소화했다. 중간 유통 단계를 축소해 품질은 살리면서 가격은 낮출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제품 개발에도 신경을 썼다. 인생 제품을 만들 때 레몬박스에 올라온 사용자 의견을 참고해 제품을 개발했다. 비타민의 경우 약 냄새가 심하다거나 크기가 커서 불편하다는 평가가 많고 대량 포장에 따른 불편함과 원산지 비공개에 따른 불만을 참고하여 제조에 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