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마는 온라인 커머스 사업자들의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프론트/백엔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크리마(cre.ma)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을 개선할 수 있는 고도화된 Backend/Frontend Solution을 제공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스타트업입니다.
LG전자, 코오롱, 휠라, 롯데홈쇼핑, 탑텐, 젝시믹스, 블랭크 코퍼레이션 등 국내 Top-tier 브랜드를 비롯해 약 2000개의 쇼핑몰이 애용 중이며, 2021년 기준 고객사 매출이 약 6.2조원에 이르고 있습니다.
또한 2012년 창사 이래 8년간 자체 매출로 꾸준하게 성장하였고, 최근에는 SV 인베스트먼트, 베이스 인베스트먼트로부터 4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유치를 해낸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Tech 스타트업으로, 아래 세 가지 서비스 개발/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CREMA Review Solution은 온라인 커머스 리뷰 시스템을 혁신하는 국내 1위 리뷰 관리 전문 시스템입니다. 획기적으로 간편해진 리뷰 작성 기능을 통해 3%에 불과했던 리뷰 작성률을 평균 15%까지 상승시켰고, 리뷰 관리를 자동화한 여러 기능을 통해 관리시간을 60% 이상 줄이는 등의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CREMA Target Solution은 고객의 특성, 쇼핑 패턴 등을 분석하여 방문자 각각에게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개인화 고객 관리 시스템입니다. 일괄 대량 발송만 가능하던 DM 시스템을 개인화 발송이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90%에 달하는 장바구니고객 이탈률을 평균 60%로 낮추는 등 가장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개인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CREMA Fit Solution은 패션몰에 제공되는 사이즈 추천 시스템입니다. 크리마가 보유한 300만명 이상의 고객 체형 데이터와 매달 200만개 이상 생성되는 구매 상품의 사이즈 만족도 및 한줄평 등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가 최적의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사이즈로 인한 반품률을 낮추고, 사이즈 선택에 대한 불안함 없이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