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결제, 구독해제, 구독관리.. 꼭 해야 할까요? 대거 구독고객 이탈하는 현 시점에서요. 구독의 미래모델을 제시합니다.
정기결제를 정기습관으로 제공하는 '주다JUDA'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잘쓰고 잘버는 습관'을 모토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들을 끌고 있는 서비스로서, 기존 구독모델인 '정기결제 - 정기배송' 구조를 '정기 스케줄링 - 원할때만 결제/배송' 구조로 서비스 제공하고 있고, 이를 통해 판매 사업자에게는 구독고객 이탈 최소화해드리는 이점이 있으며, 소비자에게는 구독해지로 이탈할 필요가 없게 하는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는, 사실상 고객 락-인하고자 했던 판매자 중심구조인 기존 구독모델로 인해 대거 구독고객 이탈(넷플릭스 2022년 2분기 200만명 이탈 등)하고 있는 것을 차단할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고,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고객피드백을 통해 확인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차세대 구독플랫폼 사업은 3000개 이상의 상품을 제공하는 판매자사업자들, 헬스장 일일 할인 서비스와 같은 서비스형 판매사업자들과 함께 하고 있으며, 국내 60조 시장에서 유의미한 매출 비중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