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티는 초고속 통신용 mmWave대역의 고주파 통신에 적합한 FCCL(연성동박적층판)과 산업용 Low loss Cable 개발 전문기업입니다.
씨아이티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자율주행 등 수요가 급증하는 5G·6G 통신 및 초고속 통신용 mmWave대역의 고주파 통신에 적합한 FCCL(연성동박적층판)과 기기의 Noise를 줄여주는 산업용 Low loss Cable 개발 전문기업이다.
전 세계 유수 기업들이 5G 초고속 통신생태계 구축을 위해 쌍방향 통신을 뒷받침 가능한 신소재 기술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나 국내에는 코어 기술이 부족해 Real 5G 생태계 구축 지연은 물론 국산화를 위한 기술적 대안이 없는 실정이다. 이런 가운데 씨아이티는 고주파 이용 통신환경에서 신호 손실 정도를 줄이고 속도를 올리는 ASE(Atomic Sputtering Epitaxy) 기술 기반 차세대 저유전율 FCCL 개발에 성공하며 주목받게 됐다.
ASE 기술은 10대 나노기술로 선정되며 전 세계적으로 각광 받는 기술이다. 씨아이티 CTO(최고기술경영자) 부산대 정세영 교수 연구팀이 개발한 독자적인 ASE 기술은 세계적 국제학술지 Nature에서도 인정한 1조 개의 원자를 표면 정렬시키는 기술로서 다른 증착 기술보다 전자 이동 속도가 높고 기존 공정으로도 회로를 만들 수 있는 기술경쟁력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