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쉐어는 지난해 8월에 설립한 글로벌 로컬라이제이션 마케팅 SaaS 개발사다. ‘Content Marketing without Language Barriers(언어의 한계가 없는 콘텐츠 마케팅)’라는 비전 아래, 기업이 해외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할 때 가장 어려움을 겪는 언어 장벽과 현지화 콘텐츠 생산 문제를 해결한다. 해외 마케터 채용, 해외 에이전시 이용 없이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활용해 타깃하는 해외 시장에 맞게 콘텐츠 제작을 돕는 것이 버블쉐어 솔루션의 핵심이다.
버블쉐어의 서비스 ‘버블쉐어 토픽 익스플로러(BubbleShare Topic Explorer)’는 브랜드의 인지도 제고를 위해 소비자가 서비스를 구매하기까지의 여정을 키워드별로 탐색하고, 이에 맞는 콘텐츠 마케팅 실행 전략 수립을 돕는다. 버블쉐어 토픽 익스플로러는 고객사 브랜드, 제품과 관련된 키워드 데이터를 수집한 후 LLM 파운데이션 모델을 활용해 키워드간 의미적 유사도를 분석한다. 유사도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주제 카테고리를 설정한 후 연관검색어를 활용해 구매로 전환될 확률이 높은 콘텐츠 주제를 제시하는 방식이다. 이후 퍼포먼스 대시보드를 제공해, 현지 검색 엔진과 소셜 미디어에서 콘텐츠를 발행했을 때 어떤 국가에서 유의미한 오가닉 유입이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버블쉐어는 법인 설립 4개월만에 어도비, 데이터브릭스(Databricks), 퍼솔켈리 등 글로벌 유수 기업과의 계약을 성사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