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가치를 추구하는 패션 브랜드
단하는 2018년 8월 패션 산업의 환경 문제 개선과 전통문화의 보존에 대한 고찰로 시작되었습니다. 단하의 제품은 자연과 사람에게 무해한 친환경 원단 혹은 버려진 의류에서 원사를 추출하여 사용합니다. 한국의 전통 요소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 하여 일상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제작하고 있으며 하이엔드 라인으로는 폐 웨딩드레스와 중고한복을 소재로 활용해 한국적 오뜨꾸띄르 디자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4년도 채 안된 연혁을 가지고 있지만 전통과 환경을 아우른다는 코어밸류 아래 온, 오프라인은 물론 메타버스에도 국내 브랜드 최초로 런칭하여 MZ 세대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블랙핑크 뮤직비디오를 통해 한국적 패션으로 세계의 이목을 끈 유일무이한 브랜드 이며 언론에서 가장 주목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