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하고 할인받는 시니어 아웃도어 커머스 '포인'을 운영 중입니다.
4060 등산 인구 2,000만 시대, 저희는 시니어 시장에 특화된 리워드 구조와 등산 경험을 커머스에 결합하여 단순 쇼핑앱과는 다른 방식으로 빠르게 성장 중입니다.
포인은 등산을 하면 산 높이 1m 당 1원씩 포인트가 쌓이고, 그 포인트로 고가의 아웃도어 용품을 국내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입니다.
현재 포인은 다음과 같은 주요 지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회원 수 1.2만 명 / 40~60대 비율 76% / CAC 471원
- 누적 등산인증 수 2.3만건 / 등산인증 코호트 1달 리텐션 58.2%
- 분기 거래액 평균 증가율 346% / 구매전환율 5.1% / 재구매율 34%
리워드 중심 구조가 유저의 재방문과 전환으로 연결되며, 지표가 빠르게 반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