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이터 기반 대출비교플랫폼 '알다'를 서비스하는 핀테크 기업입니다.
팀윙크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복잡하고 어려운 금융 시장을 혁신하기 위해 탄생한 핀테크 스타트업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어렵고, 학교에서도 제대로 배운 적이 없지만,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데 아주 중요한 금융. 모든 이들이 매일 먹는 밥처럼 쉽고 편하게 금융 혜택을 누리도록 하기 위해 팀윙크는 오늘도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2018년 7월 처음 선보인 대출관리 특화 마이데이터 서비스 '알다'는 누적 다운로드 115만건(2021년 4월 기준)을 기록했습니다. 알다를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의 상황에 맞는 대출 상품을 손쉽게 비교·신청할 수 있으며, 신용점수·대출·계좌내역·소비내역·보험 등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자신의 금융데이터를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다는 비금융 정보를 활용한 신용올리기, 금리인하요구권 진단 등 금융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기능들을 핀테크 업계 최초로 선보여 왔으며, 알다의 맞춤 대출비교 서비스는 출시 이후 누적 대출 취급액 500억원을 돌파하알다의 대표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지정대리인으로 선정되었으며, 2021년 초에는 대형 금융사·빅테크·핀테크 기업들과 함께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1차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개인들이 정보 주체가 되는 마이데이터 시대, 팀윙크는 '누구나 눈탱이 맞지 않는 금융 세상을 만든다'는 미션을 이루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씬파일러(금융 거래 이력이 부족해서 신용 평가에 불이익을 받는 사람), 중·저신용자 등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고도화할 것입니다. 또한, 신용올리기·실시간 대출 비교 등 '금융 권리 찾기' 서비스를 확장하고, 사용자 스스로 자신의 금융 건강(Financial Health)을 관리할 수 있는 '금융 라이프플래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