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골프족이 515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소비 시장을 주도하는 통 큰 5060의 골프 취미 양상도 주목받는다.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에이풀(Aful)을 통해 조사한 결과 5060세대의 스크린 골프 이용률은 47.5%로 2명 가운데 1명은 스크린 골프를 이용해본 것으로 나타났다. 신중년이 가장 선호하는 스크린 골프 브랜드는 ‘골프존(GDR아카데미)’가 81.5%로 1위를 차지했으며, 2020년 ...
5060세대는 ‘A세대’나 ‘신중년’ 같은 ‘세대’를 나타내는 호칭을 크게 선호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히려 자신의 이름을 불러달라는 응답이 의외로 많았다.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서비스를 시작한 에이풀(Aful) 리서치의 설문 결과, 5060 세대는 가장 선호하는 호칭을 묻는 질문에 ‘A 세대’가 20.8%, ‘와인 세대’가 17.9%, ‘액티브 시니어’가 16.0%, ‘신중년’이 14.1%, ‘5060’이 13.2%로...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1일부터 5060 세대 라이프 스타일 조사 플랫폼 에이풀(Aful)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고 밝혔다. 우리 사회의 초고령화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지난해 8월 유한킴벌리, 함께일하는재단 지원 아래 설립된 임팩트피플스는 시니어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설립된 시니어 소셜벤처다. 에이풀 서비스는 임팩트피플스의 1단계 사업으로, 갑작스럽게 퇴직해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5060 세대에 자신이 속한 5060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