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캔버스 엔터프라이즈 정식 서비스 실시 <사진제공 : 미리디>
- ‘미리캔버스’, 누구나 쉽게 디자인 할 수 있는 웹기반 디자인 무료 협업툴, 5만여개 템플릿과 12만여개 디자인 요소 제공, 11월 기준 460만명 누적 가입자
- ‘미리캔버스 엔터프라이즈’, 기업의 디자인/인쇄 관련 모든 디지털자산, 프로세스, 히스토리 등 중앙화하여 손쉽게 관리, 작년 8월 베타 오픈 후 사전 예약신청 고객사 3,600개 돌파
- 해외 웹기반 디자인 협업툴 시장은 이미 질적/양적 빠르게 성장, 국내 시장 성공 후 해외 시장 공략할 것
디자인 생태계 혁신기업 ㈜미리디 (https://www.miricanvas.com/ 대표 강창석)가 자사의 웹기반 디자인 협업툴인 ‘미리캔버스 엔터프라이즈’의 베타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종료하고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미리캔버스’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돕는 SaaS (Sosftware as a Services) 형태의 웹기반 디자인 협업툴이다. 약 13년 동안 쌓아온 미리디의 웹 에디터 개발 기술력과 디자인 에셋 제작 및 공급 노하우가 집적된 5만여 개 템플릿과 12만여 개 디자인 요소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8월 무료 버전을 정식 오픈한 이후 2020년 12월 누적 가입자 100만명과 디자인 작업물 다운로드 2천만회를 돌파하고, 2021년 11월 기준 460만명의 누적 가입자 및 디자인 작업물 다운로드 8천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미리캔버스의 기업용 협업툴인 ‘미리캔버스 엔터프라이즈’는 지난해 8월 베타 서비스 런칭 후 현재 사전예약 고객 신청사 수가 3,600개를 넘고 있다.
미리캔버스 엔터프라이즈는 기업의 디자인/인쇄와 관련된 모든 디지털 자산, 프로세스, 히스토리 등을 중앙화하여 손쉽게 관리할 수 있어 디자인이 필요한 모든 구성원들의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사진제공 : 미리디>
기업에서 생산하는 모든 디자인들을 관리자 환경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고, 텍스트 필터링 기능으로 키워드를 관리할 수 있다.
팀 드라이브 및 폴더 기능을 제공하여 디지털 자산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Digital Asset Management) 자체 제작 템플릿을 통해 기업의 브랜드 자산을 보호할 수 있다. 사용된 템플릿 수와 인쇄 수량을 체크하여 디자인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으며, 몇 번의 클릭만으로 온/오프라인 인쇄물 제작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미리캔버스 API를 통해 기존에 사용하던 그룹웨어 및 각종 사내 솔루션에 연동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미리캔버스 엔터프라이즈는 마케팅 담당자들의 기획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영업 담당자들의 커뮤니케이션을 시각화하여 매출 상승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디자이너의 업무 효율성도 증가시킬 수 있다.
미리디의 강창석 대표는 “해외에는 ‘Canva’ (캔바)라는 디자인 협업툴이 60조원의 기업가치를 받는 등 다수의 해외의 웹기반 디자인 협업툴 시장은 양적, 질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하며, “국내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디자인 협업툴로 성장하고 향후 해외 진출을 통해 이들 기업 및 디자인 협업툴과 경쟁을 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2004년 설립된 ㈜미리디는 간편한 디자인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 기업으로, 미리캔버스 출시와 함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온라인 인쇄출력 브랜드인 ‘비즈하우스’ (https://bizhows.com)를 2012년 런칭하여 서비스하고 있으며, 무료 웹기반 디자인 협업툴인 ‘미리캔버스 를 2019년에 선보였다.
작년 매출액 약 150억원, 올해 약 200억원, 내년 약 300억원의 매출액을 예상하고 있으며, 현재 124명의 직원이 누구나 쉽게 디자인 작업을 하고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올해 1월 시리즈 A 3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고 2022년에 신규 투자유치를 준비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