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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뜰폰 요금제 비교검색 플랫폼 ‘모요’, 10억 원 시드 투자유치

    모요
    |
    2022.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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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 : 모요>


    알뜰폰 시장은 계속 커지고 있는 추세다. 최근 전체 알뜰폰 가입자는 1000만명을 돌파했다. 후불제 알뜰폰 가입자는 약 400만 명을 넘어섰다. 알뜰폰의 고객 만족도도 증가하면서 최근에는 신규 가입자 수 기준으로 통신 3사(SK, KT, LGU+)를 제치고 1등을 차지하기도 했다.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검색해주는 플랫폼 ‘모요’(모두의 요금제)가 카카오벤처스와 베이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 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모요는 알뜰폰 요금제를 쉽게 검색하고 비교할 수 있게 만든 온라인 플랫폼이다. 단순 검색을 넘어 편리하게 개통 신청까지 지원한다. 자신의 통신 사용량을 입력하면 1300여 개의 알뜰폰 요금제 중에서 나에게 맞는 최적의 요금제를 추천받을 수 있다.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곳과 비교해 다루는 정보가 많다. 실시간 업데이트를 통해 시중에 나온 요금제와 이벤트를 가장 빨리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이 구매하는 자급제 휴대전화를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비교 서비스도 제공한다. 할인 쿠폰과 회원가 등을 적용한 실제 구매가격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어 어디에서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휴대전화를 살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모요는 토스의 PO(Product Owner)였던 안동건 대표를 비롯해 쿠팡이츠, 여기어때, 토스, 리멤버, 굿닥 등 플랫폼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회사이다. 통신 시장의 정보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요를 출시했다. 2021년 8월 첫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5개월 만인 올해 1월 약 30만 명이 모요 서비스를 이용했다.


    안동건 모요 대표는 “알뜰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데 반해 투명하고 믿을 수 있는 정보가 많이 없는 게 현실”이라며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알뜰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개선해 가겠다”고 말했다.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는 “기술력이 뛰어난 것은 물론 철저하게 사용자 시각에서 탐색-결제-CS까지 접근한 점이 인상적”이라며 “모요가 기존 시장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중소 알뜰폰(MVNO) 시장을 성장시키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형준 베이스인베스트먼트 팀장은 “모요는 이미 온라인 커뮤니티, 인플루언서 등을 통해 알뜰폰 가입자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이 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시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요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검색해주는 플랫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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