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주)렌탈프랜드>
㈜렌탈프랜드는 모든 견적·구매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종합거래플랫폼 ‘올네고(AllNeGO)’ 를 공식 출시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올네고는 누구나 모든 견적 정보를 간편하게 습득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생태계 조성에 초점을 맞췄다. 올네고의 특징은 All · NE · GO 키워드로 설명할 수 있다.
첫 번째 ALL은 ‘모든 서비스와 누구나 이용 가능한’ 플랫폼을 의미한다. 올네고는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모든 유·무형 서비스와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또한 누구나 판매자와 소비자가 될 수 있어 개인 간 거래(P2P), B2C, B2B, B2G 거래가 모두 가능하다.
두 번째 NE는 ‘인근지역’(Neighborhood area) 서비스를 의미한다. 올네고는 지역(동네) 거래를 우선시한다. 수요자는 지역 설정을 통해 근거리 공급자를 손쉽게 만나고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나아가 지역 공급자는 자신이 제공 가능한 유·무형 상품 및 운영 중인 가게를 인근지역 고객에게 무료로 홍보할 수 있다.
세 번째 GO는 ‘협상’(neGOtiation)을 의미한다. 올네고는 수요자와 공급자 간 실시간 비대면 대화가 가능하다. 수요자는 마음에 드는 공급자와 채팅을 통해 개인정보 노출 없이 문의·협상이 가능하다. 또한 수요자는 원하는 거래 정보를 간단하게 작성만 하면 다수의 공급자로부터 신속하게 견적정보를 받을 수 있다.
올네고 관계자는 ‘누구나 공급 가능한 제품과 재능이 있다면 올네고에서 손쉽게 수익화 시킬 수 있고 나눔의 기쁨과 보람까지 느낄 수 있다’고 했다. 또한 전국 소기업, 소상공인의 사업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신규 창구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