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이벤터스>
이벤터스(대표 안영학, 이정수)가 주최하고 모션센스가 후원한 <이벤터스 웨비나 라이브 for HOST : 지금, 행사 호스트가 공간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가 지난 6월 30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온택트 시대로 나아감에 따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더 나아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형태로 행사 공간이 다각화되고 있는 추세다. 이로 인해 온라인 공간에서 행사와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보여주고, 참가자의 참여를 제고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이벤터스는 “지금, 행사 호스트가 공간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를 주제로 <이벤터스 웨비나 라이브 for HOST> 세 번째 행사를 개최하여, 성공적인 온라인 행사를 위한 공간 마케팅 전략과 사례를 공유했다. 마케팅 전문기업 링크팩토리 이형주 이사가 연사로 참여해 △온라인 행사의 장점, 데이터를 활용한 1:1 마케팅, △참가자를 행사의 최종 도달 지점으로 이끄는 랜딩 페이지 마케팅, △행사 이해관계자와 참가자의 참여를 높이는 경험 마케팅, △참가자의 체류 시간을 확대하는 프로그램 구성에 대해 강연을 진행하였다.
참가자는 강의가 진행되는 동안 질의응답 기능을 통해 연사와 모더레이터에게 질문을 남길 수 있었으며, 경품 추첨, 설문조사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며 주최자 및 다른 참가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었다. 강연은 고화질 영상 송출과 참가자와의 소통이 가능한 인터랙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 ‘이벤터스 웨비나 프로’를 이용해 진행되었다.
이벤터스는 행사에 IT를 더하는 이벤트 테크 스타트업으로, 온·오프라인 행사의 참여를 높이는 40여 가지의 다양한 인터랙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행사 기획자에게 인사이트를 전하는 세미나인 <이벤터스 웨비나 for HOST>를 매달 개최하고 있다. 이벤터스에서 매달 진행하는 웨비나에 대한 정보는 이벤터스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