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거버뷰어 서비스 이미지 <사진 제공 : (주)샘플피씨비>
(주)샘플피씨비(https://samplepcb.co.kr)가 전개하는 전 세계 소비자와 생산자를 하나로 연결하여 PCB 생산에서 조립생산까지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샘플 PCB’가 거래 기업 회원사 1,000개를 돌파하며, 지난해 기준 누적 거래 5천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종전 PCB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PCB 제작사에 거버데이터를 전달한 후, 견적을 산출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인력이 필요했고, 오류가 발생할 경우 수정 후 제작을 해야만 했다.
이에 ‘샘플 PCB’는 고객이 거버데이터만 업로드하면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오류정보를 제공하고, PCB 크기, 층수 등을 자동으로 계산하여 전 세계 PCB 제조사와 연계하여 최적 가격을 산출하여 제공하고 있다.
특히 가격경쟁력을 확보를 위해 전 세계 다수 PCB 제작사와 생산 협력을 체결하여 기존 PCB 제작 가격 대비 약 1/2밖에 되지 않는 장점까지 가지고 있다.
이 회사 오혜영 대표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 약 1년 만에 1,000개의 기업이 넘어섰고, 대량생산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서비스 고도화 작업 중이다. 특히 PCB 설계부터 생산 조립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구축해 한 번의 클릭으로 전세계 부품 재고 및 가격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