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인더
  • 비즈니스템플릿
  • 지원프로그램
  • 인사이트
  • MyCFO
    검색
    로그인
    |
    회원가입
    • 홈
    • 청년마케터
    • MZ세대 사로잡은 오디오 SNS ‘흐름 드 살롱’, 2021 대한민국 히트브랜드 대상 수상

    MZ세대 사로잡은 오디오 SNS ‘흐름 드 살롱’, 2021 대한민국 히트브랜드 대상 수상

    청년마케터
    |
    2021.06.14
    소식을 공유해보세요!

    <사진제공 : 청년마케터>

    주식회사 나이비(대표 김동현)가 제공하는 오디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흐름 드 살롱이 ‘2021 대한민국 히트브랜드대상’ SNS 부문의 대상을 수상했다.


    ‘흐름 드 살롱(HREUM de salon)’은 음성 기반의 소셜미디어 어플리케이션으로,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누면서도 배경음악을 설정하거나 글을 자유롭게 적어나갈 수 있는 융합형 소셜 플랫폼이다. 이는 오디오 서비스의 가장 큰 리스크인 음악 콘텐츠의 저작권 문제를 해결하면서, 배경음악 설정 등 음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흐름 드 살롱은 Z세대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오디오 SNS 서비스로 알려져 있다. 팬데믹이 길어지면서 대학생 커뮤니티에서는 카페 투어 문화를 대체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로 알려지면서 매 분기별로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나이비에 따르면 ‘흐름 드 살롱’ 회원의 71%가 MZ세대에 해당하는 10~20대다. 30~40대의 연령층이 주로 사용하는 오디오 서비스 ‘클럽하우스’와, 최근 카카오에서 선보인 ‘음(mm)’ 서비스에 비해서 사뭇 다른 양상이다. 음성 기반의 소셜 네트워크가 직장인 또는 동종업계 중심으로 커뮤니티가 형성되던 기존의 문화와는 다르게, 젊은 팬덤 층이 취미를 기반으로 연대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흐름 드 살롱(HREUM de salon)’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나이비의 김동현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대학생들을 포함한 MZ세대의 단절된 관계를 다시 형성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흐름 드 살롱’은 지속적으로 유저들과 소통하고, 혁신적인 개발을 이어나감으로써 글로벌 1위 소셜미디어가 되도록 앞장서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를 이끌고 있는 박윤찬 헤드디렉터는 “흐름 드 살롱과 트위터처럼 청각자 료와 시각자료를 결합한 종합 미디어가 선보여지고 있다”라며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멤버십 로열티와 커뮤니티 관리 방안, 그리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광고 상품에 대한 섬세한 접근이 요구되는 만큼, 앞으로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청년마케터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는 2030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마케팅 세미나, 직무 스터디, 전문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년마케터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는 2030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마케팅 세미나, 직무 스터디, 전문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년마케터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는 2030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마케팅 세미나, 직무 스터디, 전문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사
    회사 소개인재 채용팀 블로그
    서비스
    파인더비즈니스템플릿지원프로그램인사이트MyCFO
    서비스 안내
    스타트업 서비스
    전문투자자 서비스
    티켓
    티켓구매
    문의
    제휴 및 광고 문의
    주식회사 넥스트유니콘 l 대표자 장재용
    l

    개인정보책임관리자 장재용(nextunicorn@nextunicorn.kr)

    사업자 등록 번호 139-87-00196
    l
    통신 판매 신고 번호제 2017-서울강남-04053 호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27, 8층 101호
    l
    nextunicorn@nextunicorn.kr l 070-8884-3333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nextunicorn Inc. All rights reserved.
    넥스트유니콘 서비스는 전문투자자와 스타트업이 자율적으로
    서로에 대한 IR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로,
    주식회사 넥스트유니콘은 이를 중개하거나 자문하는
    투자중개업 및 투자자문업을 영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실제 투자계약, 투자손실의 위험 등에 대한 책임은
    계약 당사자 각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