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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예쁜 체크카드도 있나요?" 키뮤스튜디오 X KB국민카드 콜라보 진행…로컬 타깃 체크카드 출시

    키뮤
    |
    2022.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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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 : 키뮤>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와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키뮤만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함께 동네 상권 겨냥한 카드 특성 담아


    콘텐츠로 세상과 발달장애인의 경계를 허무는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대표 남장원)가 KB국민카드와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키뮤스튜디오는 KB국민카드에서 새로 출시한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의 디자인 아트워크를 담당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키뮤스튜디오는 비교적 단순한 디자인이 대부분인 기존의 카드 디자인에서 벗어나 키뮤만의 감성과 메시지를 담은 독특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카드 앞면에는 짤막한 단편소설을 읽는 듯한 기분좋은 동네 풍경을 키뮤만의 스타일로 그려냈다. 특히 동네 상권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체크카드 특성을 고려해 빵집, 세탁소 등 사용 가능한 가맹점을 디자인에 담아 사용 편의를 더했다. 


    이번 체크카드 콜라보레이션 진행을 기념하여 키뮤스튜디오 자체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뮤스튜디오 공식 인스타그램의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키뮤스튜디오가 제작한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의 아트워크가 담긴 용돈기입장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키뮤스튜디오 총괄 책임자 박진주 이사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키뮤스튜디오만의 스타일을 충분히 표현하여 기존의 카드 디자인에서 보기 힘든 색감과 그림을 표현해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의 재능과 가능성을 담은 제품과 디자인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키뮤스튜디오의 특별한 디자이너들은 유진투자증권, 롯데 다양성포럼 아이덴티티 작업,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 삼성전자의 Save the World 캠페인, SK 행복나눔재단의 SIT 매거진의 표지 디자인, 국내 화장품 브랜드 네이처리퍼블릭의 제품 디자인 등 다양한 기업들과 함께 디자인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키뮤
    키뮤는 서번트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교육과 전시를 기획해 사회적 문제를 아티스트의 색다른 감성으로 대중에게 알리는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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