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ㅐ플의 추적금지 요청이 증발시킨 10조

스타트업의 건강 도우미 스타트업 비타민입니다. 11월에도 튼튼한 스타트업으로 키우는 데 보탬이 되는 양질의 콘텐츠들을 모아 전달하겠습니다. 11월 첫째주 화요일은 ‘스타트업 비타민 A(Apple)’로 꽉꽉 채워왔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A처럼 스타트업의 인사이트를 밝혀주는 오늘의 비타민 놓치지 마세요.
2021 인터브랜드 브랜드 가치 1위에 빛나는 애플, 지난해 이미 미국 증시 사상 최초로 시가총액 2조 달러를 돌파한 애플을 빼놓고 경제를 논하기 어려운데요. 애플의 추적금지 정책이 온라인 플랫폼에 끼친 영향은 어땠는지, 애플의 미래 먹거리는 무엇인지, 애플tv+의 한국 진출은 어떤 모습일지 깔끔하게 정리해 드립니다.
1.애플 앱에 추적 금지 요청=온라인 플랫폼 10조 이상 증발 요청
애플이 올해 시행한 ‘앱 추적 투명성(ATT)’ 정책의 영향으로 주요 온라인 플랫폼의 광고 수익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스냅챗의 매출이 89억 5천만 달러 급감했다고 하는데요. 사용자 대상 맞춤형 광고를 위해 필요한 애플 사용자들의 개인정보 수집이 어려워졌기 때문입니다.(by BLOTER)
2.월 6,500원으로 승부수 던진 애플tv+ 넷플릭스와 정면 승부
바야흐로 OTT 서비스 춘추전국시대입니다. 그리고 이달 4일, 또 하나의 강력한 선수가 등판합니다. 바로 애플tv+ 이야기인데요. 한국 콘텐츠 시장의 파급력을 확인해서일까요. 디즈니+와 함께 국내 OTT 시장을 장악한 넷플릭스를 뒤흔들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by BLOTER)
3.AR? 헬스케어? 애플카? 애플의 미래 먹거리
제아무리 잘나가는 아이폰이라도 혼자서 애플의 미래를 책임질 순 없습니다. 더 이상 아이폰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운 현 시점, 애플이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우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애플의 AR, 헬스케어, 애플카가 궁금하다면 클릭하세요.(by 윰기자)
4.요즘 10대는 아이폰보다 애플 주식을 원한다
10대 주식 투자자의 수가 최근 몇 년 사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과거엔 부모들이 자녀의 용돈을 모아 은행 통장에 넣어주는 게 일반적이었지만 최근 추세는 달라졌습니다. 은행 대신 증권사를 찾고 예·적금 대신 주식을 사거나 펀드에 투자해주는 것으로 말이죠. 스마트폰보다는 스마트폰을 만드는 애플의 주식에 관심이 더 많은, 가까운 미래의 고객들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시죠.(by 중앙시사매거진)
5.아이폰13으로 본 애플의 3가지 방향성
혁신이 없다 vs 완성도를 높였다. 아이폰13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갓 출시된 아이폰13에 담겨진 애플의 미래 지도가 어떤 모습인지 분석했습니다.(by 모비인사이드)
*스타트업 비타민은 스타트업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분야의 아티클을 한데 모아 소개합니다. 화요일과 목요일 일주일에 2번, 스타트업 비타민 꼭 챙겨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