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해] 타다가 떠난 자리, 프리미엄 택시 승자는?

요즘 어떤 택시를 이용하시나요? 타다 마니아였던 에디터는 타다의 베이직 서비스가 사라진 후 카카오T벤티와 아이.엠택시, 그리고 최근엔 파파까지 번갈아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프리미엄 택시 대표 3인방의 장단점을 정리해 성장 가능성이 더 큰 택시를 고민해봤습니다. 카카오T벤티, 아이.엠택시, 파파 대신 타본 썰 지금부터 풀어드립니다.
여유가 없는 날 빨리 이동하고 싶다면, 카카오T벤티
우리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카카오T벤티. 많이 알려진 만큼 접근성도 높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어느 지역에서나 대체로 쉽게 호출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주변에 그만큼 차량이 많다는 뜻이겠죠. 세스코멤버스에 가입되어 있어 코로나 시국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합니다.

넓은 스타렉스 차량(또는 카니발)이 제공되기 때문에 편안한 휴식을 취하며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러 명이 함께 움직이거나 짐이 많은 경우 굉장히 편리하게 목적지까지 갈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여러 번 타본 결과 만나는 기사님에 따라 주행 속도나 방식, 쾌적함의 정도가 살짝 달라진다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하지만 정말 넓은 실내공간, 어느 타임대든 쉽게 잡을 수 있는 편리함, 같은 거리 기준 중간대의 요금(시간대와 교통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등을 고려하면 자주 이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용히+안전하게 옵션이 필요한 날, 아이엠택시
이제훈 배우가 데이트 후 여자친구를 아이.엠택시에 태워보내는 훈훈한 광고를 보신 적 있나요? 그 광고만큼이나 포근한 느낌을 주는 아이엠택시였는데요. 깨끗한 카니발 신형으로 중무장한 아이엠 택시의 가장 큰 무기는 편안한 좌석이 아닐까 싶습니다. 공기청정기와 손소독제, 충전기가 비치되어 있어 타다의 장점을 잘 살렸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차량 어느 곳에서도 불쾌한 냄새가 나지 않아 주행 내내 코와 머리가 상쾌했던 기억이 오래 남습니다. 호출 시 옵션으로 조용하게 가기, 안전하게 가기 옵션을 선택해 기사님과 스몰토크 없이 조용하게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탑승 위치가 정확하지 않을 때가 있어 기사님과 통화를 해야 한다는 것이었는데요. 이밖에 수요에 비해 공급이 모자라 강남 외 지역에서 호출하는 것이 어려울 때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상당히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조금 더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 같은 이동을 원하신다면 아이.엠택시를 추천합니다.
저렴하게 상황에 맞는 이동이 필요한 날, 파파
파파 탔을 때 가장 놀랐던 부분은 차량 내부에 비치돼 있던 일회용 슬리퍼! 그 외 물티슈와 생수, 충전기도 준비되어 있어 요긴하게 사용했습니다. 짧은 치마 때문에 불편한 여성들을 위해 작은 담요도 구비되어 있어 호텔 온 것 같은 세심함이 느껴졌습니다. 이제 공기청정기는 코로나 시대의 기본이 된 것 같습니다. 벤티, 아이.엠, 파파 모두 차량 내부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려는 노력이 보입니다.
이 많은 편의 사항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파파만의 특별 서비스가 있는데요, 바로 카시트를 제공하는 키즈와 장애인들을 위한 에스코트 옵션이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 이동인 클래식과는 약 2천 원 정도의 요금 차이가 났는데요, 아이를 데리고 이동하는 부모님과 이동이 자유롭지 못한 장애인분들께 꼭 필요한 옵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렇게 3가지 프리미엄 택시를 이용해봤는데요, 각자가 가진 장점이 분명해 보였습니다. 카카오T벤티는 언제 어디서든 쉽게 부를 수 있고, 아이.엠 택시는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들의 니즈를 완벽하게 파악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후발주자 파파는 다양한 상황에 놓여 있는 분들의 이동의 자유를 보장하는 서비스로 차별화 전략을 펼칩니다.
앞으로 어떤 택시 이용할지 정하셨나요? 저는 필요에 따라 가장 적합한 택시를 번갈아 이용할 것 같습니다. 타다가 떠나간 자리, 서로가 서로의 대체재가 되고 있는 프리미엄 택시 업계의 최종 승자는 누가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대신해(대신 경험해 드립니다)는 바쁜 구독자 여러분들을 대신해 지금 가장 핫한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드리는 코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