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휴위드>
코로나로 인해 원격근로나 유연근무제 활용 등 비대면 협업을 위주로 하는 근무환경으로 변화하고 있다. 환경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에 따라서 마이크로소프트365(이하 M365)나 클라우드 기반 협업 시스템 활용이 급격히 늘어가고 있지만 외국과 한국의 업무 환경의 차이, IT시스템의 이해 부족, 정책적인 준비 없는 시스템 도입 등으로 인하여 그 장점을 100% 활용하기에는 일부 부족한 점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많은 기업의 IT 담당자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프레미스 시스템과의 병행사용이나 보완이 가능한 솔루션을 검토하는 등 많은 고민이 이루어지는 추세이기도 하다.
재택근무로 변화하고 있는 업무환경에 맞추어 IT 통합솔루션 기업 휴위드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365 그룹웨어 ‘라인드(RIND)’(이하 라인드) 를 출시했다. 라인드는 M365와 연계되어 MS 라이센스를 가진 기업에 최적화된 Saas형 그룹웨어다.
ㅣ마이크로소프트365 연계형 그룹웨어 솔루션 라인드
MS365는 업계 최고의 이미 널리 대중화된 Office 프로그램, 지능형 클라우드 서비스 및 고급 보안을 통해 업무의 일상에서 중요한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도록 설계된 생산성 클라우드다. SaaS(software as a Service)기반의 시스템인 라인드는 M365와의 SSO 기능을 사용한 연계를 통해 업무환경 개선 및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단일 솔루션 내 연동 기능을 적극 활용하고 보안 및 시스템 확장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이는 기업의 시스템 변경에 따른 도입 비용 절감에 기여한다.
라인드 개발사 ㈜휴위드 변웅찬 대표는 "대부분의 ERP 서비스가 협업툴, 메일, 전자결재 기능을 따로 써야 했고 따로 사용하다 보니 업무 효율이 높아지기 어려웠다. 이메일과 전자결재 등 실무에서 쓰이는 모든 시스템들이 결합된 통합된 업무 협업 그룹웨어를 개발하고 싶어 라인드를 만들게 되었고 각 기업별 요청사항 등을 적극 반영해 기업에 최적화된 M365 그룹웨어를 만들고자 한다“ 라고 전했다.
IT솔루션 전문 기업 ㈜휴위드는 2015년 설립되어 IT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써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화물운송주선사용 업무 시스템인 ‘위드오피스 로지스트’ 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 통합 업무 포탈 ‘라인드’ 를 출시하고 현재 위드로지스, 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에 공급 완료했다. 다우데이터를 통해 국내 총판을 진행 중인 라인드는 초기 런칭 후 기업 및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