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주)마인즈앤컴퍼니>
(주)마인즈앤컴퍼니는 AI 모델을 필요로 하는 수요기업과 AI 전문가인 공급자를 연결해 주는 AI 경진대회 플랫폼 'AI Connect'을 오는 5월 론칭한다고 밝혔다.최근 많은 기업들이 AI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나, 인력 및 리소스, 비용적인 측면에서 한계가 많았다.
이에 경진대회 플랫폼 'AI Connect' 를 통해서 수요 기업에게는 우승자의 AI 모델 및 인사이트 획득하고, 공급자에게는 상금을 제공함으로써 AI 생태계를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AI Connect'은 ▲경진대회 문제 출제 기능 ▲대회 운영 및 대시보드 기능 ▲참가자 관리자 기능 ▲서버 환경 연동 및 설정 기능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수요기업이 요구하는 다양한 데이터셋에 대해서 문제 출제가 가능하며, 이에 대한 컨설팅도 지원한다는 점이 강점이다. 또한 경진대회 운영 및 관리 효율성 극대화, 참가자를 위한 GPU 서버 연동을 지원, 데이터 유출 걱정 없는 폐쇄망 대회 환경 제공이 가능하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국내 대규모 공공기관 인공지능 경진대회 3회, 플랫폼 기반 헬스케어 경진대회 2회를 운영해 왔다.
이 회사 전상현, 고석태 공동대표는 “MNC 경진대회 플랫폼은 AI 모델을 필요로 하는 수요자와 AI 전문 지식을 가진 공급자의 브릿지 역할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하며, AI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마인즈앤컴퍼니는 AI 전문 기업으로 경진대회 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컨설팅 영역에서 확장하여 최근에는 AI 수요기업과 공급자를 연결하는 경진대회 사업까지 확장하여 AI 전문 기업으로서의 입지가 넓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