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인더
  • 비즈니스템플릿
  • 지원프로그램
  • 인사이트
  • 기업가치분석
    검색
    로그인
    |
    회원가입
    • 홈
    • 문리버
    •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1위 기업’ 문리버, 10억 규모 투자유치 성공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1위 기업’ 문리버, 10억 규모 투자유치 성공

    문리버
    |
    2021.09.08
    소식을 공유해보세요!

    - ‘아이템스카우트’로 창업 첫 해 9억 규모 투자유치 완료 및 손익분기점(BEP) 달성

    - 올해 7월, DSC 인베스트먼트가 10억 선납하며 기업 성장 가치 인정받아

    - 투자금은 데이터 인프라 수립 및 인적 역량 강화에 사용할 예정

    - “이커머스 트렌드 예측 서비스로 성장 기반 확보하고 사업 확장 위한 역량 개발 이어갈 것”


    <사진제공 : 문리버(아이템스카우트)>


    업계 1위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솔루션 ‘아이템스카우트’의 운영사 문리버(대표 최경준)는 10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문리버는 올해 7월 DSC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 원의 투자금 유치에 성공하며 시리즈A 목표 규모 20억의 절반을 달성했다. 내년 초 시리즈A 투자 라운드 마무리를 목표로 재무적 투자자(FI)와 전략적 투자자(SI)를 포함한 다수의 관계자와 긍정적인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


    문리버는 이번 시리즈A 투자금을 ‘아이템스카우트’의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데이터 인프라 수립 및 인적 역량 강화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아이템스카우트의 핵심 역량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11번가 등 온라인마켓의 상품 데이터를 분석해 ‘아이템 발굴’ 및 ‘키워드 분석’ 등의 서비스를 통해 30여 개가 넘는 분석지표를 셀러에게 제공하는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서비스’다. 문리버는 ‘아이템스카우트’ 서비스를 통해 분기별 활성 사용자(QAU) 약 20만 명, 월별 활성 사용자(MAU) 약 8만 명을 확보하고 있다. 올해 7월 아이템스카우트의 페이지 뷰는 약 58만 뷰로 이는 현재 국내 이커머스 시장 분석 서비스 중 가장 높은 수치다. (Similarweb 데이터 기준)


    문리버는 설립 첫 해인 2020년 6월 카카오벤처스, 스파크랩스, 디캠프 등 벤처캐피탈(VC)로부터 약 9억 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아울러 같은 해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하고,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 주최 ‘D-Day(사업경진대회)’ 본선 진출, ‘2020 도전 K-스타트업’ 통합본선 진출 및 ‘스파크랩스 16기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선정되는 등 대외적으로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탄탄하게 성장하고 있다.


    투자에 참여한 DSC 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연평균 20% 성장률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향후 이커머스 업계에서 데이터를 어떻게 분석하고 활용하느냐가 매우 중요해질 것으로 판단했다”며, “문리버는 고도의 데이터 분석 역량은 물론 아이템스카우트 서비스를 통한 대규모의 활성 사용자를 확보한 만큼 앞으로 성장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문리버 최경준 대표는 “아이템스카우트는 방대한 셀러 검색 쿼리와 탄탄한 데이터 인프라를 바탕으로 온라인 마켓 셀러들의 필수 툴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의 회사의 성장은 이커머스 트렌드 예측 서비스 및 PB 상품 출시가 방점이 될 것이라 본다. 이에 데이터 분석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인 투자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템스카우트는 2019년 처음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이듬해인 2020년 최경준 대표가 문리버를 설립하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사진제공 : 문리버(아이템스카우트)>

    문리버
    아이템스카우트는 기존 포털 사이트 등에 노출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을 운영하는 온라인 판매자들에게 카테고리 검색 · 키워드 분석 · 랭킹 추적 등의 정보들을 제공해 아이템 선정 및 시장 분석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이다.
    문리버
    아이템스카우트는 기존 포털 사이트 등에 노출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을 운영하는 온라인 판매자들에게 카테고리 검색 · 키워드 분석 · 랭킹 추적 등의 정보들을 제공해 아이템 선정 및 시장 분석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이다.
    문리버
    아이템스카우트는 기존 포털 사이트 등에 노출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을 운영하는 온라인 판매자들에게 카테고리 검색 · 키워드 분석 · 랭킹 추적 등의 정보들을 제공해 아이템 선정 및 시장 분석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이다.
    회사
    회사 소개인재 채용팀 블로그
    서비스
    파인더비즈니스템플릿지원프로그램인사이트기업가치분석
    서비스 안내
    스타트업 서비스
    전문투자자 서비스
    티켓
    티켓구매
    문의
    제휴 및 광고 문의
    주식회사 넥스트유니콘 l 대표자 장재용
    l

    개인정보책임관리자 장재용(nextunicorn@nextunicorn.kr)

    사업자 등록 번호 139-87-00196
    l
    통신 판매 신고 번호제 2017-서울강남-04053 호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27, 8층 101호
    l
    nextunicorn@nextunicorn.kr l 070-8884-3333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nextunicorn Inc. All rights reserved.
    넥스트유니콘 서비스는 전문투자자와 스타트업이 자율적으로
    서로에 대한 IR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로,
    주식회사 넥스트유니콘은 이를 중개하거나 자문하는
    투자중개업 및 투자자문업을 영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실제 투자계약, 투자손실의 위험 등에 대한 책임은
    계약 당사자 각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