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보관 서비스 아이엠박스 가 소규모 이커머스 업체를 위한 풀필먼트 서비스를 런칭 했다고 밝혔다. 아이엠박스 풀필먼트 서비스는 아이엠박스 도심권 보관소에 "이커머스 업체의 상품 재고 보관 및 출고"가 가능한 서비스다.
소규모 이커머스 업체의 경우, 택배사의 계약 택배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뿐만 아니라, 판매 제품을 우체국까지 직접 운반 후 제품을 발송해야 하는 불편함이 크다. 이 때문에 상품 재고 보관 및 출고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상품 출고에도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다.
아이엠박스는 소규모 커머스 업체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상품 재고 보관, 상품 입/출고, 계약 택배 지원, 반품 처리] 까지 소규모 이커머스 업체를 위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관료 월 5만 원 부터 시작하는 도심권 보관소 공간에 재고 보관 후, 출고 시간에 맞춰 직접 방문 후 제품 출고 가 가능하다. 더욱이 계약 택배 로 발송이 가능하기에 월 150 만 원 이상의 택배 비용 절감 효과도 있다. (계약 택배 비용 : 2,500원 / 월 500 개 배송 기준)
현재 아이엠박스 개포점, 방배점 에서 풀필먼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지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아이엠박스 남성훈 대표는 "이커머스 브랜드 루밋 과 그랑 브랜드를 운영하며 초기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도심권 보관소 기반의 풀필먼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엠박스는 수도권에 100개 이상의 보관소를 구축한 후에, 보관소를 수도권 물류 거점 센터로 이용할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지역 특성을 고려한 짐 보관소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행정 기관 주변의 서류 보관, 의류 보관, 캠핑용품 보관 등 보다 다양한 형태의 짐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며 짐보관 서비스의 비전을 밝혔다.
풀필먼트 신청은 아이엠박스 홈페이지 또는 아이엠박스 카카오톡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