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측위 기술 및 오프라인 데이터 전문 기업 로플랫(대표 구자형)은 사용자의 실시간 위치 정보를 활용해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로플랫엑스(loplat X)’에 캠페인 방문 성과 분석 기능을 신규 출시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캠페인 방문 성과 분석 기능을 통해 기업은 모바일앱 사용자에게 실시간 위치 기반 캠페인 메시지를 발송한 후 메시지가 도달된 사용자 수 및 응답 수, 총 방문자 수를 자동으로 측정할 수 있다.
그동안 온라인과 다르게 오프라인 매장 방문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은 정확한 효과를 측정하기 어려웠지만, 로플랫엑스의 캠페인 방문 성과 분석을 활용하면 이러한 어려움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로플랫,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 '로플랫엑스'에 캠페인 방문 성과 분석 기능 출시
먼저 로플랫엑스에서 방문 성과를 측정하고자 하는 기간과 시간대를 지정한 후, 특정 지역 또는 브랜드 매장을 방문하면 실시간 위치 기반 캠페인 메시지가 발송되도록 설정한다. 방문 성과는 캠페인 시작부터 종료일까지 측정할 수 있으며, 캠페인이 종료된 후에도 위치 기반 캠페인 메시지에 노출된 사용자의 방문이 이어졌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최대 30일까지 방문자 추가 측정 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
로플랫 관계자는 “캠페인 방문 성과 분석 기능 출시를 통해 많은 기업이 오프라인 캠페인에서도 명확하게 방문 성과를 측정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시장을 혁신해나갈 수 있는 위치 측위 기술 및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로플랫엑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로플랫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