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인더
  • 비즈니스템플릿
  • 지원프로그램
  • 인사이트
  • 기업가치분석
    검색
    로그인
    |
    회원가입
    • 홈
    • 앱애니코리아(유)
    • 앱애니, 2분기 한국 패션 쇼핑 앱 TOP10 공개

    앱애니, 2분기 한국 패션 쇼핑 앱 TOP10 공개

    앱애니코리아(유)
    |
    2021.09.02
    소식을 공유해보세요!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App Annie)가 2021년 2분기 다운로드 기준 가장 빠르게 성장한 한국 패션·어패럴 쇼핑 앱 상위 10위 차트를 발표했다.


    앱애니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하루배송 서비스를 내세운 ‘브랜디’가 1위를 차지했으며 4천 개 이상의 여성 쇼핑몰을 모아놓은 ‘지그재그’가 2위, 2030 여성을 중심 타겟으로 하는 ‘쇼아(SHOWA)’가 3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네이티브 세대인 MZ 세대를 겨냥한 앱들이 상위권을 차지한 가운데 특정 타깃을 겨냥한 전문화 전략을 채택한 앱들이 상위권에 대거 포진한 것은 새롭게 주목할 만한 현상이다. 4050 여성을 겨냥한 ‘우패션’이 4위, 남성에 특화된 ‘하이버’가 5위, 애슬레져 전문 단일 브랜드 ‘제시믹스’가 9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앱애니는 기존의 MZ 세대를 겨냥한 쇼핑 앱들이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하면서 사용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패션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가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동안 오프라인 공간 및 홈쇼핑 등을 선호했던 4050 여성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한 ‘우패션’의 성장세 역시 눈여겨볼 점이라고 분석했다.


    앱애니 한국 지사장 데이비드 김은 “무신사의 인수합병을 통한 플랫폼 확장, 브랜디의 고객 세그먼테이션에 따른 앱 세분화, 라포랩스의 4050 세대 타게팅 등 국내 어패럴 앱이 다양한 방향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며 “패션·어패럴 플랫폼의 춘추전국시대가 전개되는 이 시점,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대폭 넓히면서 커뮤니티로서의 기능을 강화해 나가는 이들 전략이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어떻게 강화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앱애니코리아(유)
    앱애니코리아(유)
    앱애니코리아(유)
    회사
    회사 소개인재 채용팀 블로그
    서비스
    파인더비즈니스템플릿지원프로그램인사이트기업가치분석
    서비스 안내
    스타트업 서비스
    전문투자자 서비스
    티켓
    티켓구매
    문의
    제휴 및 광고 문의
    주식회사 넥스트유니콘 l 대표자 장재용
    l

    개인정보책임관리자 장재용(nextunicorn@nextunicorn.kr)

    사업자 등록 번호 139-87-00196
    l
    통신 판매 신고 번호제 2017-서울강남-04053 호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27, 8층 101호
    l
    nextunicorn@nextunicorn.kr l 070-8884-3333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nextunicorn Inc. All rights reserved.
    넥스트유니콘 서비스는 전문투자자와 스타트업이 자율적으로
    서로에 대한 IR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로,
    주식회사 넥스트유니콘은 이를 중개하거나 자문하는
    투자중개업 및 투자자문업을 영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실제 투자계약, 투자손실의 위험 등에 대한 책임은
    계약 당사자 각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