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인더
  • 비즈니스템플릿
  • 지원프로그램
  • 인사이트
  • 기업가치분석
    검색
    로그인
    |
    회원가입
    • 홈
    • 지니웍스
    • 커머스&애드테크 기업 ㈜지니웍스, 게임형 리워드 서비스 ‘지니펀(Genie Fun)’출시

    커머스&애드테크 기업 ㈜지니웍스, 게임형 리워드 서비스 ‘지니펀(Genie Fun)’출시

    지니웍스
    |
    2021.09.06
    소식을 공유해보세요!

    -지니웍스, 국내 최대 커머스 네트워크 플랫폼과 프로모션 마케팅 플랫폼을 이동통신사, 대기업 등의 App/Web에 제공하고 커머스 서비스 운영 및 마케팅 지원

    -지니펀, 기업 고객에게 매월 HTML5 기반 게임 4개 무상 제공, 기업 고객의 소비자가 매월 새로운 게임 즐기며 보상받고 재구매, 선순환 

    -단순 룰렛 게임과 달리 경쟁심 자극, 락인 효과 기대, 동영상·오퍼월 광고로 추가 수익도

    


    지니펀 화면 캡쳐


    커머스&애드테크 기업 ㈜지니웍스(http://www.genieworks.net, 대표이사 이앙)는 자사 프로모션 마케팅 플랫폼 ‘애드머스(admerce)’에 ‘지니펀(Genie Fun)’을 본격적으로 서비스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지니펀은 기업의 소비자에게 게임형 리워드 이벤트를 제공해 락인 효과를 내는 것은 물론, 광고를 통한 추가 수익도 발생시킬 수 있는 서비스다.


    지니웍스는 기업들의 자체 앱/웹(App/Web)에 API 형태의 쇼핑몰 플랫폼과 운영을 지원하는 국내 최대 커머스 네트워크 플랫폼인 ‘셀러드(sellerd)’와 프로모션 마케팅 플랫폼인 ‘애드머스’를 제공하면서 기업 고객과 파트너사들의 소비자에게 쇼핑몰과 마케팅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티맵(T map), 씨제이원(CJ ONE) 등 천만 이상의 고객을 보유한 이동통신사, 대기업 및 IT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플랫폼을 제공,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 매출액 천만 원대에서 시작해 2020년 50억 원 대, 올해는 월간 최대 매출액이 약 30억 원을 기록하는 등 연매출액 250억 원~300억 원 대를 예상한다.


    지니웍스의 ‘애드머스’는 게임형 이벤트 프로모션을 쉽고 빠르게 생성할 수 있게 한 프로모션 마케팅 플랫폼이다. 

    지니웍스가 직접 개발한 약 100여 종의 HTML5 기반 캐주얼 게임을 프로모션 소재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 이벤트 URL이 자동 생성되므로 문자메시지·배너·QR코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벤트 프로모션을 홍보할 수 있다.


    애드머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지니펀’은 게임형 리워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의 재방문율(Retention Rate)을 높여주는 서비스다. 

    매월 기업 고객에게 4개의 게임이 무상으로 제공되며, 기업 고객의 소비자들은 참여만 해도 출석 포인트를 받는다. 소비자들에게 게임별 점수에 따른 랭킹 포인트를 지급해서 경쟁심과 참여율을 높이며, 소비자들이 게임을 해서 받은 보상(리워드)은 구매로 이어지고, 락인 효과(Lock-in)를 낼 수 있다. 

     

    통상 게임 1개를 개발해 운영하는 데 1천만 원 내외의 비용 소요되는 데 비해 지니펀은 무상으로 게임을 제공한다. 

    기업이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리워드에 대한 비용을 부담할 필요도 없다. 게임 플레이 전후에 광고가 배치돼, 이 광고 매출로 리워드 비용을 충당하면 된다. 이에 더해 오퍼월 광고(영상 시청, 앱 다운로드 등 미션 수행 시 보상을 제공하는 형태의 광고) 탑재로 추가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이미 모 간편결제 이벤트 플랫폼에서 지니펀을 적용한 결과, 평균 체류시간이 11초에서 51초로, 평균 클릭률(CTR)이 2.8%에서 5.8%로, 평균 구매전환율(CVR)이 1.2%에서 3.2%로 주요 지표가 최대 4배 이상 증가하였다.


    현재 애드머스의 게임형 이벤트를 통해 마케팅을 실행하고 있는 기업 중 다수의 기업이 빠르게 지니펀을 도입하여, 머니트리 무료충전소 내 ‘M놀이터’, CJ One 앱 내에 `펀타운` 등에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앙 지니웍스 대표는 “지니펀은 같은 콘텐츠가 몇 개월씩 제공되는 룰렛 게임과 달리, 경쟁심을 자극하고 게임 점수에 따라 포인트를 얻는 재미를 선사하는 서비스”라며 “이미 다수의 브랜드에서 애드머스의 게임형 이벤트를 통한 마케팅을 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지니펀을 통해 보다 지속적인 프로모션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니웍스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도 하반기에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SDK 개발 이후 자체 포인트가 없는 앱 또는 서비스와의 제휴도 넓혀갈 계획이다.

    지니웍스
    커머스와 광고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바탕으로, 기술 결합 중심의 모바일 광고, 모바일 커머스 전문 기업입니다.
    지니웍스
    커머스와 광고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바탕으로, 기술 결합 중심의 모바일 광고, 모바일 커머스 전문 기업입니다.
    지니웍스
    커머스와 광고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바탕으로, 기술 결합 중심의 모바일 광고, 모바일 커머스 전문 기업입니다.
    회사
    회사 소개인재 채용팀 블로그
    서비스
    파인더비즈니스템플릿지원프로그램인사이트기업가치분석
    서비스 안내
    스타트업 서비스
    전문투자자 서비스
    티켓
    티켓구매
    문의
    제휴 및 광고 문의
    주식회사 넥스트유니콘 l 대표자 장재용
    l

    개인정보책임관리자 장재용(nextunicorn@nextunicorn.kr)

    사업자 등록 번호 139-87-00196
    l
    통신 판매 신고 번호제 2017-서울강남-04053 호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27, 8층 101호
    l
    nextunicorn@nextunicorn.kr l 070-8884-3333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nextunicorn Inc. All rights reserved.
    넥스트유니콘 서비스는 전문투자자와 스타트업이 자율적으로
    서로에 대한 IR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로,
    주식회사 넥스트유니콘은 이를 중개하거나 자문하는
    투자중개업 및 투자자문업을 영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실제 투자계약, 투자손실의 위험 등에 대한 책임은
    계약 당사자 각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