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레벨13>
레벨13의 남성 패션, 그루밍, 라이프 스타일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남성 패션앱 ’룩핀(LOOKPIN)’이 누적 거래액 1,400억 돌파, 누적 다운로드 550만을 달성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22년 1월 기준)
지난 2016년 3월 서비스 론칭한 ’룩핀(LOOKPIN)’은 2017년 3월 업계 최초로 다양한 쇼핑몰과 브랜드 상품을 앱에서 자체 결제로 구매할 수 있는 ‘룩핀 통합 결제' 기능을 도입했다. 이후 2018년 구글플레이에서 ‘2018 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앱’으로 선정되며 시장에서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룩핀(LOOKPIN)’의 가장 큰 강점은 매주 업데이트 되는 2만여 개의 남성 코디 콘텐츠로 패션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 MZ세대 남성들의 코디 고민을 해결했다는 점이다. 기존 흩어져 있던 남성 패션 시장을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 남성들에게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던 패션 쇼핑을 편하게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여성 패션보다 상대적으로 성장이 더딘 남성 패션 시장에서 MZ세대 남성들의 패션 구매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쉽고 빠른 서비스를 지향했던 전략이 효과적이었다는 것이 내부 분석이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매년 최고 거래액을 갱신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최초 남성 패션앱으로서 전략적으로 그루밍, 라이프 스타일 분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1년 하반기부터 입점 브랜드 수 132% 증가, 전체 스토어 수는 6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이 회사 권순영 대표는 “남성 그루밍 대표 브랜드 ‘블랙 몬스터’와 ‘다슈’의 전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MZ세대 남성에게 맞춘 패션, 그루밍,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카테고리 분야에서 더 넓고 새로운 선택지를 제안, 확대해갈 전망”이라고 말하며, “2022년 ’룩핀(LOOKPIN)’은 MZ세대 No.1 패션앱으로 거듭나는 원년으로 더욱 공격적인 투자를 통한 서비스 혁신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앞으로 더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