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인더
  • 비즈니스템플릿
  • 지원프로그램
  • 인사이트
  • 기업가치분석
    검색
    로그인
    |
    회원가입
    홈

    마켓보로

    마켓보로는 B2B 식자재 유통 플랫폼을 서비스 하고 있는 스타트업 입니다.

    북마크 수
    5
    조회 수
    486
    업데이트
    2022.06.28

    기업 정보

    회사 정보

    대표자 명
    임사성
    기업 설립일
    2016.03.16
    홈페이지
    SNS
    -
    회사 주소
    -

    비즈니스 분야

    IT > 소프트웨어/앱/웹 > 웹,
    IT > 솔루션/SaaS/보안 > 솔루션,
    라이프스타일 > F&B > 식자재,
    라이프스타일 > 쇼핑 > 쇼핑

    활용 기술

    기타 > 기타

    희망 투자유치 단계

    -

    희망 투자유치 금액

    -
    펼쳐보기

    마켓보로 소개

    마켓보로(marketboro)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식자재 시장인 영국의 Borough Market에서 영감을 얻은 사명으로 B2B 식자재 유통 시장을 IT기술로 혁신하고자 2016년 설립한 회사입니다.

    마켓보로는 창업 당시 빠르게 MVP 모델 개발을 완료해 파일럿 테스트 고객들을(유통사, 식당) 대상으로 비즈니스에 대한 검증을 완료하고 2016년 창업과 동시에 Seed 투자를 받은 후 정식 서비스를 런칭하였습니다.

    마켓보로의 경쟁력은 중소 유통사, 프랜차이즈 본사에 IT 유통 인프라(SaaS 기반의 온라인 유통 관리 Back-Office, 모바일 수발주 서비스)를 제공하여, 유통사와 식당 간의 거래, 유통사와 공급망 간의 거래 및 관계 데이터를 수집, 식자재 유통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유통 SW와 플랫폼 서비스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유통 데이터를 Lock-in, 타 기업과 경쟁하지 않고 우리만의 방식을 통해 독보적인 경쟁력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분야에서 IT기반 플랫폼 사업을 하는 국내 유일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마켓보로는 자사 서비스 마켓봄을 통해 2019년 약 2천억원의 거래액 실적을 바탕으로 2020년 상반기에 약 150억원의 후속 투자를 받고 빠르게 성장 중입니다.

    2019년 말 국내 최초 B2B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 서비스를 런칭하였고, 네이버와 제휴하여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앱에서 260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식자재 주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IT기반의 사업과 서비스를 경험한 마켓보로 팀들은 IT 미개척지인 B2B 식자재 유통 시장에서 우리만의 문제 해결 방식과 기술, 데이터, 고객을 통해 이 시장의 확고한 플랫폼 사업자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비즈니스를 현재 마켓보로가 만들어나가고 있으며, 지금의 성장 속도로 3년 이내에 거래액 5조를 목표, 국내 최대 식자재 유통 플랫폼을 목표로 성장해 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투자 정보

    비공개
    누적 투자 금액
    비공개
    최근 투자 단계
    로그인한 회원만 열람이 가능한 정보입니다.
    로그인 후 이용해주세요
    투자 정보 더 보기

    서비스/제품 정보

    식봄
    식봄은 B2B 식자재 유통 플랫폼입니다.
    서비스/제품 정보 더 보기

    기업 소식

    주요뉴스
    관련뉴스

    엔터프라이즈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 식자재 유통에 최적화된 프로그램 ‘마켓봄 프로’ 출시

    - 식자재 수발주부터 ERP 기능 지원, 유통 다중 구조까지 적용한 ‘마켓봄 프로’ 출시 - 식자재 유통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 대폭 강화 및 미수금 관리로 여신거래 해결 - 최대 70% 이용료 절감 및 가입 시 무료 1개월 체험으로 업계 최대 혜택 지원 엔터프라이즈 푸드테크 플랫폼 스타트업 ㈜마켓보로(www.marketboro.com, 대표 임사성)가 식자재 유통에 최적화된 유통 관리 프로그램 ‘마켓봄 프로’를 출시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마켓...

    마켓보로
    2022.03.30

    엔터프라이즈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켓보로, 네이버, 라인, 현대카드 출신 C레벨 임원 영입

    - 마켓보로, 최종환 CTO, 고참 CPO, 박용신 CHRO 등 라인, 네이버, 현대카드 출신 각 분야 최고 전문가 신규 영입 - 신규 C레벨 주축으로 플랫폼 고도화 및 연간 거래액 3조 원 달성 목표 엔터프라이즈 푸드테크 플랫폼 스타트업 ㈜마켓보로(www.marketboro.com, 대표 임사성)가 CTO(최고기술책임자), CPO(최고제품책임자), CHRO(최고인적자원책임자)에 핵심 임원들을 신규 영입하며 본격적인 사업 확장 및 서비스 고도화에 ...

    마켓보로
    2022.01.25

    식자재 직거래 플랫폼 ‘식봄’, ‘상생 프로젝트’로 외식업 소상공인 전폭 지원

    식자재 직거래 플랫폼 ‘식봄’ (www.foodspring.com 대표 임사성)이 ‘상생 프로젝트’로 외식업 소상공인들과 중소 유통사를 전폭 지원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식자재에 특화된 쇼핑몰인 ‘식봄’은 외식업 자영업자와 해당 지역의 식자재 공급 유통사들의 정보 제공 및 직거래를 연결해서 정보의 비대칭을 해결하고 상호 거래의 편리성을 제공하는 지역 기반 소상공인 온라인 식자재 직거래 플랫폼이다. 이번 상생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큰...

    마켓보로
    2021.11.11
    북마크 수
    5
    조회 수
    486
    업데이트
    2022.06.28

    기업 정보

    회사 정보

    대표자 명
    임사성
    기업 설립일
    2016.03.16
    홈페이지
    SNS
    -
    회사 주소
    -

    비즈니스 분야

    IT > 소프트웨어/앱/웹 > 웹,
    IT > 솔루션/SaaS/보안 > 솔루션,
    라이프스타일 > F&B > 식자재,
    라이프스타일 > 쇼핑 > 쇼핑

    활용 기술

    기타 > 기타

    희망 투자유치 단계

    -

    희망 투자유치 금액

    -
    펼쳐보기
    해당 데이터는 2017년 01월부터 현재까지 데이터를 
    취합한 자료로 비공개 데이터를 포함하지 않아 
    실제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
    회사 소개인재 채용팀 블로그
    서비스
    파인더비즈니스템플릿지원프로그램인사이트기업가치분석
    서비스 안내
    스타트업 서비스
    전문투자자 서비스
    티켓
    티켓구매
    문의
    제휴 및 광고 문의
    주식회사 넥스트유니콘 l 대표자 장재용
    l

    개인정보책임관리자 장재용(nextunicorn@nextunicorn.kr)

    사업자 등록 번호 139-87-00196
    l
    통신 판매 신고 번호제 2017-서울강남-04053 호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27, 8층 101호
    l
    nextunicorn@nextunicorn.kr l 070-8884-3333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nextunicorn Inc. All rights reserved.
    넥스트유니콘 서비스는 전문투자자와 스타트업이 자율적으로
    서로에 대한 IR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로,
    주식회사 넥스트유니콘은 이를 중개하거나 자문하는
    투자중개업 및 투자자문업을 영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실제 투자계약, 투자손실의 위험 등에 대한 책임은
    계약 당사자 각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