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워너비코퍼레이션(대표 김은영)이 운영 중인 중년 여성 의류 전문 쇼핑몰 김여사가 쇼핑몰 오픈 1년 만에 3개월 연속 월 매출 1억 원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김여사 측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50대 이상의 중년 여성층 또한 온라인 쇼핑 이용률이 높아졌으며, 이전보다 온라인 결제 등의 사용 절차에 있어 어려움이 상당 부분 해소된 점이 주요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김여사 쇼핑몰의 대표이자 모델인 김은영 대표가 직접 의상을 입고 스타일링을 제안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더욱 자극했다는 게 김여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4월부터 3개월간 지속된 월 매출 1억 원 달성 실적에는 자사몰의 기여도가 상대적으로 높아, 하반기 외부 제휴몰을 강화하여 월 매출 3억 원의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3억 원 매출 목표가 달성되면, 내년 상반기 내에 자사 브랜드 상품 론칭 또한 빠르게 착수할 예정이다.
아이워너비코퍼레이션 김은영 대표는 “중년 여성 의류 시장의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태에서 ‘김여사’가 빠르게 브랜드 점유율을 확보하는 것으로 보인다”라며 “중년 여성 의류 시장의 독보적인 넘버원 브랜드 정착을 위한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년 여성 의류 쇼핑몰 업계에서의 제2의 ‘스타일난다’를 목표로 한 김여사는 중년 여성들을 위한 SNS 채널 홍보 전략 중 하나로 하반기 중년 여성 의류 최초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