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KE.LINE 제품 사진
■ 건강 기능 다이어트 단백질 SHAKE.LINE의 론칭■ 운동하는 여성만을 위한 운동 보충제를 건강기능식품으로 탈바꿈해
운동하는 여자를 위한 브랜드 X-LINE이 2021년 3월, 건강 기능 다이어트 단백질 SHAKE.LINE을 정식 출시했다. 2020년 브랜드 론칭 후 6개월 만이다. 지난 2월, X-LINE은 이미 SHAKE.LINE을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선보였고, 2주의 펀딩 기간 동안 목표금액의 2000%를 달성하며, 펀딩 대성공이라는 결과를 이룩해냈다.
SHAKE.LINE은 운동하는 여성들을 위한 건강 기능 다이어트 단백질이다. 남성 소비자 중심적이었던 기존 운동 보충제 제품들과는 달리, SHAKE.LINE은 단백질과 함께 카테킨과 8가지의 부원료를 담음으로써 체중조절과 운동 영양 보충의 기능을 모두 겸비하고 있고, 이를 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 정식 인증받았다. X-LINE 브랜드의 슬로건 “당신만의 라인을 만들어라(Define your own Line)”에 무색하게, 소비자 특성에 따른 개개이의 라인을 만들 수 있도록 제품을 기획한 것으로 보인다.
무겁고 불편한 포대형 보충제에서 멀어진 소비자들의 요구를 미리 내다본 SHAKE.LINE의 포형 포장지는 그들만의 또 다른 차별점이다. 휴대성과 편리성을 얻어낸 것은 물론, 단백질 제품에 대한 원초적 거부감을 가지고 있었던 여성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보충제 자체에 대한 거부감이 컸어요.” 와디즈를 통해 제품 펀딩에 참여한 박세은 (22세)는 운동 보충제를 한 번도 먹어보지 않은 운동 입문자이다. “헬스장에 가면 우락부락한 남성분들이 보충제를 흔들고 계시잖아요? 뭔가 보충제는 그들만의 전유물이라고 생각을 많이 해왔었는데, 고급 진 포장을 보고 제품 스토리를 들어보니, 저도 한번 보충제에 시도를 해 보고 싶었어요.”
실제로 이번 와디즈 펀딩은 와디즈 소비자 구성과 운동 보충제 부문에서 이례적으로 여성 서포터가 압도적으로 많았다. 운동과 여성 사이의 사회적 간극을 줄이고자 했던 X.LINE팀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다.
“저희가 지난 반년 동안 수많은 시행착오와 경험들을 겪으며 가지고 있던 우리의 브랜드에 대한 의구심이, 확실한 데이터로 검증이 되지 않았나 합니다,”라고 X-LINE 팀은 밝혔다. “앞으로도 저희를 응원해 주시고 지켜 봐주실 분들을 위해, 저희는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X-LINE팀은, 약속한 대로 펀딩액의 일부를 한국 여성 스포츠회에 기부하며 실질적인 기여를 할 초석을 닦아 나가겠다며 당찬 포부를 내세웠다.
SHAKE.LINE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X-LINE의 홈페이지 (x-line.co.kr) 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이달 말부터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