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낚시 정보 큐레이션 플랫폼 '피싱유' 로고 이미지 < 사진 제공 : 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는 크리에이터가 만든 양질의 낚시 정보 콘텐츠의 핵심 정보를 요약 및 맵핑하여 유저에게 직관적으로 제공해주는 서비스인 유튜브 낚시 정보 큐레이션 플랫폼 '피싱유'를 지난 11월 정식 론칭했다.최근 낚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낚시 정보를 검색하는 사람도 많아졌다.
하지만 광고성 정보와 오래된 정보, 낚시와 관련이 없는 엉뚱한 결과값이 나오는 경우가 많아 정확한 정보를 찾고 있는 낚시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영상 중심의 정보를 활용하여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낚시 정보의 비대칭성을 개선하기 위해 ‘피싱유’를 기획하게 됐고, 궁극적으로 낚시 정보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유튜브 낚시 정보 큐레이션 플랫폼 '피싱유'는 ▲유튜브 낚시 영상 정보 요약 ▲낚시에 필요한 핵심 정보 직관적 제공(위치정보, 바다/민물 구분, 잡은 물고기, 수량, 낚시 방법, 장비 정보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 신규 구독자 유치, 조회 수 증가에 도움을 주는 마케팅 채널 ▲크리에이터 간 실시간 경쟁이 가능한 낚시 콘텐츠 대회 ▲콘텐츠에 대한 키워드 중심 검색기능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가장 큰 강점은 유튜브 낚시 영상 정보를 요약 제공해줌으로써 하루에 약 200여 개의 낚시 관련 영상을 요약해서 제공하며, 빠른 속도로 양질의 낚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신규 구독자를 유치할 수 있는 마케팅 채널로 활용되며, 키워드를 중심으로 낚시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다.
12월 초 기준일 18만 회 수준의 데이터 트래픽이 발생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이 회사 심재용 대표는 “유튜브 콘텐츠 큐레이션은 키워드 분야별로 아직 미개척 시장이다. 앞으로 다양한 키워드별 콘텐츠 큐레이션 플랫폼을 론칭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