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기업 vs 비플랫폼 기업, 이제 진짜 전쟁이다!
나이키는 왜 아마존과 결별했을까요. 디즈니는 왜 넷플릭스와 이별했을까요. 700만 독자들은 왜 뉴욕타임스를 유료로 구독할까요. 구독경제가 바뀌고 있습니다. 비플랫폼 기업들이 플랫폼 기업들에 안녕을 고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플랫폼이 되어가는 중입니다. 플랫폼 기업과 비플랫폼 기업의 미래를 건 구독전쟁, 승자는 과연 누구일까요? 진짜 전쟁은 지금부터 시작 진정한 구독 비즈니스는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선언하는 책 《구독전쟁》은 최근 활발하게 벌어지고 있는 비플랫폼 기업들의 탈플랫폼 전략을 정리합니다. 더불어 거대 플랫폼 기업과의 전쟁에서 싸우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나이키, 디즈니, 뉴욕타임스, 애플이 택하고 있는 전략적 공통